본문 바로가기

시사(Current Affairs)

단원고 기억교실 이전

세월호 단원고 기억교실 이전

 

 

단원고등학교 기억교실을 이전한다고 합니다.

19일에 유가족과 시민이 참여하는 '기억과 약속의 밤’ 행사가  열리고

20일부터 안산교육청 별관으로 이전한다고.

 

20일 기억교실 이전 일정

 

09:30 : 7대 종단 종교의례
11:00 : 오전 이전행렬 이동 시작
12:00 : 휴식 및 식사
15:00 : 오후 이전행렬 이동 시작
16:30 : 이송 종료 7대 종단 종교의례

 

지도 크게 보기
2016.8.2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교실에서

 

마음은 울고

있었다

 

눈은 책을

보며도 뒷짐 진 채

 

마음은 울고

있었다

 

온 방 안이 웃어

함뿍 흐드러질 때도

 

마음은 노상

울고

있었다

 

아니라고 너는

저을 테지

 

그 소리, 들은

분은 꼭

있었으리라

 

영원을 뚫고 가는,

늘메기 울음보다

어둡고 짙은

 

깊은 소리

 

답답한 소리

 

마음은 울고

있었다

 

노상 걸음 걸으며도

눈은

반 감은 채······

 

무너지는 울음을

울고 있었다

 

-신동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