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 사과드립니다. | 롯데카드 고객 안내문
롯데카드 고객님!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죄송스럽고 부끄러워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롯데카드 전 임직원은 깊은 자책과 반성으로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우선 지금까지의 상황을 말씀드립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파악한 내용과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 등에 따르면, 작년 12월 저희 회사의 FDS(부정사용방지시스템)를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에서 개발을 맡았던 신용정보회사의 개발 책임자가 고객님의 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하여 개인적으로 보관하였다가 검찰에 적발, 검거되었습니다.
창원지검 보도자료 새창으로 보기저희 롯데카드 고객님의 해당 개인정보는 성명, 주민번호, 카드번호, 휴대전화, 회사주소 등으로 개인별로 유출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항목은 아래의 개인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포함되지 않았음이 확인되었으며, 검거 당시 최초 반출자가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있던 상태에서 그의 집에서 압수하여 유통이 사전에 차단된 것으로 검찰이 발표하였습니다.
사고 후 저희 롯데카드는 만에 하나라도 있을지 모르는 고객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상시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하여 점검하고 있습니다.
이미 '고객피해대책반'을 설치하여 피해접수 등 구제 절차를 갖추고 있으며, 정보보안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통제가 한층 강화된 통합보안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과 적용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정보 유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전화나 스미싱, 스팸문자, 불법 텔레마케팅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이번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하여 저희 회사에서 확인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발신할 때 표시되는 전화번호는 '1588-8100' 이오니 이 번호가 아닐 경우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신속히 신용카드를 교체해드리겠으며, 아래 고객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나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아래 접수처로 연락주시면 정성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이후에도 변동 상황이 생기면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롯데카드 고객님, 만약, 이번 사건과 직접 관련하여 고객님께 피해가 발생한다면 반드시 보상하겠습니다.
그동안 저희가 기울여온 고객정보 보호 노력을 일거에 무력화시켜버린 이번 사태 앞에서, 저희 롯데카드 모든 임직원 일동은 고객님께 무릎 꿇어 회초리를 맞는 심정으로 다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고객정보시스템의 보안을 물샐틈없이 강화하고 통제절차의 점검과 준수에 더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정보보호를 생명 같은 가치로 삼겠습니다.
- 고객피해 대책반 문의 및 상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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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서비스센터 1588-8100 / 전용 팩스 : 02-3708-9966
- 전국 롯데백화점 內 카드센터 ( 31곳 )
- 롯데카드 홈페이지 內 <개인정보 피해 사실 신고 센터>
2014년 1월 17일 롯데카드주식회사 임직원 일동 올림
- 추가안내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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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건 정보유출로 인한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KCB)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명의보호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 동 서비스는 KCB 홈페이지 (www.koreacb.com)에서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을 통해 누구나 이용가능함을 알려 드리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서비스는 전산 시스템 확장후 2014년 2월13일부터 개시
2014년 1월 롯데카드주식회사 임직원 일동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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