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Football

박지성 2호골 위송빠레 해외반응 "주간 베스트 11 선정"

 

 

 에레디비지에 이적한 박지성 선수가 2호골을 성공시키자 홈경기장에서 박지성 응원가인 위송빠레가 홈구장에서 울려퍼졌습니다.

 

위송빠레는 박지성의 영문 이름 'Ji-Sung Park'의 네덜란드식 발음이며, 영국의 팝그룹 '픽백'(Pigbag)이 부른 노래 'Papa's got a brand new pig bag'의 멜로디에 팬들이 가사를 입힌 것이라고 하네요.

 

가사의 내용은 "신사 숙녀 여러분! 한국에서 온 오른쪽 미드필더 골 머신 박지성"이라고 소리친 후 '뚜 뚜 뚜 뚜 위송빠레'가 곡 끝까지 반복되는 노래입니다.

 

박지성 위송빠레가 울려퍼지는 에인트호벤 필립스타디온

▲박지성 위송빠레가 울려퍼지는 에인트호벤 필립스타디온

 

이날 3만여명이 운집한 에인트 호벤 필립스타디온에서 박지성 위송빠레 응원가가 무려 3번이나 불려지며 관객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았습니다.

 

▶박지성 위송빠레 듣기

 

▲마타브즈의 롱패스를 이어받은 박지성 선수의 드리블

 

▲박지성 2호골

 

이날 박지성 선수는 팀의 세번째 골을 어시스트 하며 1골 1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박지성 선수에 대한 해외반응은 뜨겁습니다.

 

축구 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양팀을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을 부여하며 에레디비지에 주간 베스트 11에 선정했습니다.

 

▲박지성 에레디비지에 주간 베스트 11선정

 

네덜란드 축구 전문지인 사커뉴스는 박지성 선수를 공격수 주간 베스트 11에 선정했습니다. 

 

▲사커뉴스 주간 베스트 11에 선정된 박지성 선수

 

영국의 축구전문매체 골닷컴은 박지성 선수는 "없어서는 안될 선수"라고 극찬하며 평점 3.5(5점 만점)을 부여하고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이로써 박지성 선수는 에레디비지에리그 공동 득점 순위 21위에 올랐습니다.

 

 

박지성 팀인 에인트호벤은 경쟁팀인 아약스를 4대 0으로 이기며 4승3무 무패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에레디비지에 리그 1위 PSV 에인트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