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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과학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

 

KB국민카드 심재오 사장과 NH농협카드 손경익 사장 롯데카드 박상훈 사장 사퇴

국민은행 kb국민카드 개인정보 유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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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께 사과드립니다. | 롯데카드 고객 안내문

롯데카드 고객님!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죄송스럽고 부끄러워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롯데카드 전 임직원은 깊은 자책과 반성으로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우선 지금까지의 상황을 말씀드립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파악한 내용과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 등에 따르면, 작년 12월 저희 회사의 FDS(부정사용방지시스템)를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에서 개발을 맡았던 신용정보회사의 개발 책임자가 고객님의 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하여 개인적으로 보관하였다가 검찰에 적발, 검거되었습니다.

창원지검 보도자료 새창으로 보기

저희 롯데카드 고객님의 해당 개인정보는 성명, 주민번호, 카드번호, 휴대전화, 회사주소 등으로 개인별로 유출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항목은 아래의 개인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별 조회하기

비밀번호는 포함되지 않았음이 확인되었으며, 검거 당시 최초 반출자가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있던 상태에서 그의 집에서 압수하여 유통이 사전에 차단된 것으로 검찰이 발표하였습니다.

사고 후 저희 롯데카드는 만에 하나라도 있을지 모르는 고객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상시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하여 점검하고 있습니다.
이미 '고객피해대책반'을 설치하여 피해접수 등 구제 절차를 갖추고 있으며, 정보보안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통제가 한층 강화된 통합보안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과 적용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정보 유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전화나 스미싱, 스팸문자, 불법 텔레마케팅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이번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하여 저희 회사에서 확인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발신할 때 표시되는 전화번호는 '1588-8100' 이오니 이 번호가 아닐 경우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신속히 신용카드를 교체해드리겠으며, 아래 고객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나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아래 접수처로 연락주시면 정성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이후에도 변동 상황이 생기면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롯데카드 고객님, 만약, 이번 사건과 직접 관련하여 고객님께 피해가 발생한다면 반드시 보상하겠습니다.
그동안 저희가 기울여온 고객정보 보호 노력을 일거에 무력화시켜버린 이번 사태 앞에서, 저희 롯데카드 모든 임직원 일동은 고객님께 무릎 꿇어 회초리를 맞는 심정으로 다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고객정보시스템의 보안을 물샐틈없이 강화하고 통제절차의 점검과 준수에 더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정보보호를 생명 같은 가치로 삼겠습니다.

고객피해 대책반 문의 및 상담처
  • 고객서비스센터 1588-8100 / 전용 팩스 : 02-3708-9966
  • 전국 롯데백화점 內 카드센터 ( 31곳 )
  • 롯데카드 홈페이지 內 <개인정보 피해 사실 신고 센터>

2014년 1월 17일 롯데카드주식회사 임직원 일동 올림

추가안내 사항
  • 본건 정보유출로 인한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KCB)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명의보호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 동 서비스는 KCB 홈페이지 (www.koreacb.com)에서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을 통해 누구나 이용가능함을 알려 드리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서비스는 전산 시스템 확장후 2014년 2월13일부터 개시
KCB홈페이지 바로가기

2014년 1월 롯데카드주식회사 임직원 일동 올림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KB국민카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왔으나, 2013년 6월 카드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당사와 계약을 맺은 개인신용정보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 개발담당 책임자에 의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창원지방검찰청은 불법 유출된 개인정보 원본파일을 압수했고 판매되거나 추가 유통되지 않았다고 발표(2014.1.8)했습니다. 또한, 당사 자체 조사결과 카드비밀번호,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은 당사의 외부로 유출되지 않아 카드 위변조 및 복제에 의한 부정사용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개인정보 유출시점인 작년 6월부터 지금까지 당사에 사고발생 접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유출 사실을 악용한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 불법문자가 발송될 수 있으므로 당사의 공식 콜센타 전화(1588-1688) 이외 불명확한 문자 또는 전화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출된 개인정보는 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개인별로 유출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개인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KB국민카드는 이번 사고 발생 후 지문인식 사용자 인증 등 개인정보의 외부유출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제반 조치를 취했으며 최근에는 더욱 강화된 보안정책을 추가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만에 하나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고객님의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정보유출 관련 피해 예방센터」(☎1588-2900)를 설치하여 토·일요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카드 재발급을 원하시거나 피해사실을 확인하신 뒤 연락을 주시면 절차에 따라 피해보상 등 구제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아울러 본 건 정보유출로 인한 2차 피해방지를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KCB)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명의보호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동 서비스는 KCB홈페이지(www.koreacb.com)에서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을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서비스는 전산시스템 확장 후 2014년 2월 13일부터 개시됩니다. KB국민카드 임직원 모두는 이번 사고에 대해 고객님께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금융권 최고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KB국민카드를 믿고 사랑해주신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개인정보유출확인